▲ 한국이 대만을 상대로 E-1 챔피언십 최종전을 치른다. ⓒSPOTV NOW
▲ 한국이 대만을 상대로 E-1 챔피언십 최종전을 치른다. ⓒSPOTV NOW

[스포티비뉴스=허윤수 기자] 콜린 벨호가 동아시안컵에서 유종의 미를 거두고자 한다.

벨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여자 대표팀은 26일 오후 4시 일본 이바라키현의 가시 마사 커 스타디움에서 대만을 상대로 '2022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최종전을 치른다.

현재 1무 1패로 3위를 기록 중인 한국(승점 3)은 1위 일본(승점 6)에 뒤지며 우승 도전은 좌절됐다.

앞선 두 경기에서 승점 1점을 획득하는 데 그친 벨 감독은 “한일전부터 3실점이 모두 우리의 실수”라며 선수들에게 집중력을 요구했다.

일본전에서는 0-1 뒤지고 있던 후반 13분, 지소연의 환상적인 동점 골로 균형을 맞췄으나 이후 6분 만에 아쉬운 수비로 역전을 허용했다.

중국전 역시 최유리의 멋진 감아차기 득점으로 앞서갔으나 후반 30분 골문 앞 혼전 상황에서 실점하며 승리를 놓쳤다.

공격적인 모습과 함께 좋은 경기력을 뽐냈지만, 추가 골의 부재로 아쉬운 결과를 남긴 대표팀은 2패로 최하위인 대만전에서 다득점을 펼칠 필요가 있다.

대표팀은 2023 FIFA 호주·뉴질랜드 여자 월드컵을 1년 앞둔 상황에서 단점을 보완해야 한다.

벨 감독은 국내 무대에서 활약 중인 지소연을 중심으로 팀을 만들고 있다며 에이스를 향해 적극적인 지지를 보냈다.

지소연과 박은선, 최유리, 손화연, 강채림 등 전방을 책임지고 있는 선수들이 시원한 골 잔치를 펼치며 대회를 마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여자축구 대표팀의 2022 동아시안컵 마지막 경기인 대만전은 오늘(26일 화요일) 오후 4시에 진행된다. 4회 연속 우승에 도전하는 남자축구 대표팀의 최종전인 한일전은 내일(27일 수요일) 저녁 7시 20분 펼쳐질 예정이며 두 경기 모두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시청할 수 있다.

■ 2022 동아시안컵 중계 일정

7/26(화) 16:00 [여자] 대한민국 : 대만 / SPOTV NOW (양동석 / 박찬하)

7/27(수) 19:20 [남자] 일본 : 대한민국 / SPOTV NOW (김명정 / 박찬하)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