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재환 ⓒ곽혜미 기자
▲ 김재환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엎치락뒤치락 하던 경기를 결국은 내준 두산 베어스가 주력 선수 3명을 빼고 주말 3연전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정수빈은 7일 주루 도중 입은 허리 부상 영향으로 1군에서 제외됐다. 김재환은 10일 선발 라인업에서 빠진다. 

두산 김태형 감독은 10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릴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LG 트윈스와 경기를 앞두고 정수빈과 김재환의 상태에 대해 설명했다. 정수빈은 휴식 차원에서 전반기 남은 경기를 쉬게 하도록 했고, 김재환은 무릎이 좋지 않아 선발 라인업에서 빠졌다. 

#10일 1군 등록 및 말소

- 외야수 홍성호, 포수 안승한, 투수 김지용 등록
- 외야수 정수빈, 투수 이형범 박신지 말소
홍보팀 브리핑 "정수빈은 다음 주 화요일까지는 경기 출전이 어렵다고 보고 1군 말소. 박세혁 발목 염좌 여파로 포수 추가 등록." 

#10일 잠실 LG전 선발 라인업

허경민(3루수)-양찬열(좌익수)-호세 페르난데스(지명타자)-양석환(1루수)-안재석(유격수)-박세혁(포수)-박계범(2루수)-조수행(우익수)-김대한(중견수), 선발투수 이영하

- 정수빈은 휴식이 필요한가.

"1군에서 말소했다. 후반기 시작할 때는 괜찮을 것으로 본다."

- 김재환도 선발 라인업에서 빠졌는데.

"양쪽 무릎이 안 좋다. 대타 정도는 가능할 것 같다."

- 박세혁은 휴식인가. 

"나간다. 뒤에는 가능하다고 하는데 그럼 선발 출전도 가능하다는 말 아닌가. 상대 선발이 케이시 켈리니까 초반에 붙어봐야 한다. 아프면 얘기하라고 했다."

- 투수를 계속 바꾸면서 막으려는 의지를 보여줬는데.

"투수들은 당연히 잡고 싶었을 거다. 마음을 떠나 내용이 좋지 않았다. 터무니 없이 볼넷 주고…상대도 볼넷을 줘서 우리가 점수를 냈다. 투수를 많이 바꿨는데 나가는 투수마다 내용이 좋지 않았다. 그점이 아쉽다."

- 최승용이 길게 던졌는데 후반기는 어떻게 활용할 계획인지.

"중간에 왼손타자 상대로 쓰려고 했는데 박신지 경기 내용이 너무 좋지 않았다. (후반기 두 번째 시리즈)롯데전에는 박정수를 선발로 기용하는 방안도 생각하고 있다. 롯데전 이후에는 상황을 보고 결정한다. 선발 한 자리는 정해두고 가는 게 아니고."

- 박치국 1군 합류 후 경기력은 어떻게 보는지.

"편한 상황에서는 볼카운트 잘 잡는데 접전에서는 그렇지 않다. 공은 참 좋다. 중요한 경기에 필승조로 들어갔을 때 변화구로 카운트를 못 잡는다. 그래서 결과가 좋지 않다. 그런 점이 아쉽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