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벤투스행이 임박한 포그바
▲ 유벤투스행이 임박한 포그바

[스포티비뉴스=송경택 영상기자·장하준 기자]포그바가 다시 유벤투스로 돌아옵니다. 

이탈리아 언론인 파브리지오 로마노는 24일 포그바의 유벤투스행이 확정됐다 보도했습니다. 지난 시즌을 끝으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재계약을 맺지 않은 포그바는 FA가 되었는데요. 포그바의 선택은 공교롭게도 유벤투스였습니다.

맨유 유스 출신의 포그바는 2012년 맨유에서 많은 기회를 받지 못하자 재계약을 거부하고 유벤투스로 이적했습니다. 그리고 유벤투스에서 모든 잠재력을 폭발시켰던 포그바. 유벤투스 통산 178경기 34골과 40개의 도움을 기록합니다. 

맨유는 몰라보게 성장한 포그바에게 관심을 가졌고 결국 클럽 레코드를 경신하며 포그바의 이적료로 여러 옵션 포함 약 1억 500만 유로를 지불합니다. 2016년 친정팀에 능력을 인정받고 금의환향한 포그바. 포그바는 이적 초반 좋은 활약을 펼쳤습니다. 하지만 19/20시즌 부상에 신음하더니 결국 반복되는 부상과 부진으로 팀에 많은 도움을 주지 못했는데요. 또한 포그바는 무리뉴 감독과 불화를 일으키는가 하면 끊임없는 이적설이 나오며 팀과 팬들을 골치 아프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결국 다시 한번 맨유에 이적료를 안겨주지 않고 유벤투스로 가려는 포그바.

과연 유벤투스에서 다가오는 시즌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