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삼성과 FC서울의 슈퍼 매치가 팬 폭행 논란에 휩싸였다. ⓒ한국프로축구연맹
▲ 수원삼성과 FC서울의 슈퍼 매치가 팬 폭행 논란에 휩싸였다.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허윤수 기자] ‘팬 폭행’ 물의를 일으킨 수원삼성 팬이 공식 서포터즈를 통해 사과문을 게재했다.

지난 19일 펼쳐진 수원삼성과 FC서울의 하나원큐 K리그1 2022 16라운드 경기에서 팬 폭행 논란이 불거졌다.

인터넷과 커뮤니티를 통해 한 수원 팬이 서울 팬을 들어 올린 뒤 바닥에 메치는 영상이 퍼졌다. 해당 서울 팬은 바로 서울 유니폼을 벗는 행동을 보였고 주위 수원 팬들은 응원만 이어갈 뿐이었다.

논란이 커지자 수원의 서포터즈 프렌테 트리콜로는 21일 새벽 입장문을 발표했다.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했음에도 사실 확인을 하느라 입장 표명이 늦어졌다”고 말한 프렌테 트리콜로는 “해당 사건과 관련해 당사자 및 양 구단 관계자, 서포터분들에게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 상황을 멀리서 전해 들어 더 안타까우셨을 당사자 가족에게도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해당 팬을 사실 확인 즉시 반다 활동에서 배제했다고 밝힌 프렌테 트리콜로는 “앞으로 이와 같은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많은 노력과 신경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해당 수원 팬의 사과문도 게재됐다. 그는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생긴 것에 대해 피해자분과 그 부모님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폭행이나 다치게 할 의도는 전혀 없었다. 경기장 밖에서 응원가를 부르는 와중에 같이 점핑을 하자고 들어 올리다가 놓쳐 넘어지게 됐다”고 설명했다.

해당 팬은 “바로 그 분께 사과드렸고 당일 피해자 아버님과 영상 통화로 일이 생기게 된 과정을 말씀드리고 정중하게 사죄드렸다”고 말했다.

수원 팬의 어머님이라고 밝힌 이의 사과도 덧붙였다. 그는 “불미스러운 일이 생기게 돼 부모로서 정중하게 사과드린다. 그분들을 직접 찾아뵙고 사과드릴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 팬의 아버지는 해당 수원 팬을 고소했다. 서울 관계자는 “구단과 선수단 차원에서 할 수 있는 위로를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수원 관계자는 “축구는 축구다. 경기장에서 벌어져서는 안 되는 일이다. 서포터즈도 각성하고 구단도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더 구체적인 상황 파악을 위해 경위서 제출을 요청할 예정이다. 구단 징계 여부는 해당 장소가 관리 책임이 있는 범위 안인지를 확인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다음은 수원 서포터 ‘프렌테 트리콜로’의 입장문>

수원 삼성 블루윙즈 서포터즈 프렌테 트리콜로입니다.

먼저,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했음에도 사실 확인을 하느라 입장 표명이 늦어진 점 죄송합니다.

6월 19일 수원 월드컵 경기장 외부에서 발생한 FC서울 서포터와의 사건과 관련하여 당사자 및 양 구단 관계자와 서포터분들에게 사과드립니다.

또한, 이 상황을 멀리서 전해 들어 더욱 안타까우셨을 당사자 가족에게도 사과드립니다.

해당 인원은 프렌테 트리콜로 반다원으로 활동 중이었으며 사실 확인 즉시 반다 활동에서 배제하였습니다.

프렌테 트리콜로 단체 차원에서 이번 사건을 미연에 방지하지 못한 점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이와 같은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많은 노력과 신경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심려를 끼쳐드려 당사자 및 가족과 양 구단 관계자 및 서포터분들에게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 수원 팬과 어머니의 사과문 ⓒ프렌테 트리콜로 SNS 갈무리
▲ 수원 팬과 어머니의 사과문 ⓒ프렌테 트리콜로 SNS 갈무리

<다음은 해당 수원 팬과 어머니의 사과문>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생긴 것에 대해 피해자분과 부모님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폭행이나 다치게 할 의도는 전혀 없었습니다. 경기장 밖에서 응원가를 부르는 와중에 같이 점핑을 하자고 들어 올리다가 그분을 놓쳐 넘어지게 되었습니다.

바로 그분께 사과드렸고 당일 피해자분 아버님과 영상 통화로 일이 생기게 된 과정을 말씀드리고 정중하게 사죄드렸고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다시 한번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이런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진심으로 용서를 구하고 사죄드립니다.

심려 끼쳐 드려 송구합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피해 학생과 부모님께 다시 한번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생기게 되어 부모로서 정중하게 사과드립니다.

그분들을 직접 찾아뵙고 사과드릴 예정입니다.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잘 가르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